▲ 소민터 홈페이지. ⓒ 소방청
▲ 소민터 홈페이지. ⓒ 소방청

소방청은 코로나로 민원방문이 꺼려진다면 소방서 방문 없이 온라인 소방민원센터인 '소민터'를 활용해 간단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는 인터넷 홈페이지(www.mpss.go.kr/somin)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처리할 수 있는 민원은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신고, 2급·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이다.

아울러 신청한 서류의 진행과정과 처리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2016년 7월부터 운영 중인 소방민원센터는 지난해 2만7698건의 자체점검결과보고서 제출을 받았고 2만4531건의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를 접수받았다.

소방청 관계자는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민원인들은 등기우편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온라인 민원센터 이용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소방서 민원실로 문의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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