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국민이 코로나19 걱정 없이 진료 가능한 '국민안심병원'에 254곳 의료기관을 지정했다고 4일 밝혔다.

'국민안심병원'이란 감염을 걱정하는 일반 국민을 위한 병원으로서, 병원 내 감염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비호흡기질환과 분리된 호흡기질환 전용 진료구역을 운영한다.

전국적으로 상급종합병원 27곳, 종합병원 172곳, 병원 55곳이 '국민안심병원'을 운영하겠다고 신청했고, 참여 희망병원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정을 신청한 254곳 병원은 모두 호흡기 전용 외래구역을 운영한다. 이 가운데 183곳은 검체채취가 가능한 선별진료소를, 100곳은 호흡기환자 전용 입원실을 병행 운영한다.

중앙사고수습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국민안심병원 지정을 확대할 계획이다"며 "고혈압·심장질환 등 호흡기질환이 아닌 환자들은 국민안심병원을 방문하고, 코로나19 증상 의심 시에는 먼저 관할 보건소 또는 1339 콜센터 등에서 상담을 받고 선별진료소를 방문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보건복지부·대한병원협회·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국민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신속하게 지정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국민안심병원을 이용하려는 경우에는 보건복지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ncov.mohw.go.kr), 건강보험심사평가원(www.hira.or.kr), 대한병원협회(www.kha.or.kr)홈페이지 등을 통해 해당 의료기관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