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컴저축은행
ⓒ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대구·경북 지역 확진자와 피해자를 위해 성금 1억원을 기탁한다고 2일 밝혔다.

성금 1억원은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대구와 경북도에 5000만원씩 나눠 전달될 예정이다.

전달된 성금은 대구·경북지역의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위해 우선 사용될 예정이다.

은행은 최근 급격한 확진 환자 증가로 대구·경북지역에서 마스크와 손세정제가 품귀 현상으로 취약계층은 의료제품을 구하기가 힘들어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은행은 코로나19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개월 동안 원리금유예와 이자감면도 시행한다.

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소득감소로 지불 능력이 저하된 사업자와 근로자(직계존비속 포함)는 최대 3개월까지 원금유예나 만기연장을 지원하고, 확진자는 원리금 유예·이자감면 등을 지원한다.

이중 대구·경북 지역 차주들과 PC방, 숙박업, 음식점업 등 소상공인에게는 별도로 문자와 전화로 지원내용을 안내할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입은 웰컴저축은행 고객은 2일부터 거래지점이나 홈페이지, 모바일앱을 통해 자세한 지원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고객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웰컴저축은행과 거래하는 모든 고객이 안전한 금융거래와 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