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국가를 위해 의료 단체장들과 긴급 간담회를 가졌다. ⓒ 대전시
▲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국가를 위해 의료 단체장들과 긴급 간담회를 가졌다. ⓒ 대전시

대전시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의 의료단체장들과 간담회를 갖고 전국적으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책을 논의했다.

허태정 시장은 "무엇보다 치료자인 의료인 본인의 감염을 안전하게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위기극복과 시민들의 불안함을 해소하기 위해 의료인들께서 역할을 해 달라"고 말했다.

허 시장은 의사협회에 코로나 19로 위험에 처해있는 대구지역 의료인 부족상황에 대한 자발적 지원을 언급하며 행정적 지원과 관심을 약속했다. 또 호흡기 환자 진료의 어려움을 호소한 뒤  의료기관 간 이동 최소화를 주문했다.

병원협회에는 대기시간을 줄이고 진료 포기 환자를 줄이기 위해 선별진료소의 확대와 추가 운영을 건의했다. 

요양병원협회는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다수인 입원 환자의 건강 보호를 최우선에 두고 의료기관 내․외부의 지속적인 소독을 요청했다.

허시장은 "코로나19와 싸우는 최일선에서 보여주고 계신 단체 회장님과 원장님들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국가적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각 의료단체가 힘을 모아주시고 오늘 주신 말씀들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는 허 시장을 비롯해 대한의사협회와 대한병원협회, 대한요양병원협회 대전시지회를 대표하는 의료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