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위해 공무원들 아이디어 낸다 …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안전 위해 공무원들 아이디어 낸다 …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0.02.23 15:20
  • 댓글 1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집합교육에 참가한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홈페이지
▲ 지난해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집합교육에 참가한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홈페이지

특허청은 경찰청, 소방청, 해양경찰청과 공동으로 현장중심형 안전기술을 발굴하고자 경찰·소방·해경청 현장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0 국민안전 발명챌린지'아이디어를 접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국민안전 발명챌린지'는 국민안전을 책임지는 경찰·소방·해양경찰청 소속 18만 공무원이 실제 현장에서 경험하고 고민한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지식재산 전문가를 통해 아이디어를 고도화 하고 권리화·사업화를 지원하는 공모전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5월 20일까지다. 국민안전 발명챌린지 사이트(www.safetyinvention.kr)를 통해 최대 5건까지 신청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치안·재난 분야에서 즉시 현장적용 가능한 국민안전 관련 아이디어라면 모두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현장・지식재산 전문가 심사를 통해 △독창성 △현장 활용가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24건 아이디어를 선발한다.

선발된 아이디어는 가치 있는 발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문 변리기관의 컨설팅을 받을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아이디어가 고도화되면, 최종심사를 거쳐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아울러 전시·홍보, 기술이전, 해외출원 등의 후속조치를 통해 아이디어가 실제 치안·재난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0 국민안전 발명챌린지'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지역지식재산실(☎02-3459-282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2020-02-24 12:19:15
실전에서 찾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