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시설보호가 필요한 시설격리자 8명을 1차 선정해 10일부터 서울시 인재개발원 생활관에 입소시킨다고 이날 밝혔다.

대상자는 중국인 관광객 7명과 내국인 1명이다. 이들은 확진자와 밀접접촉자로서 현재 자가격리됐다.

중국인 7명은 23번 확진자와 국내 관광을 동행한 것으로 파악됐고, 내국인 1명은 개인사정상 시설격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됐다.

시는 자가격리자 가운데 ▲거동이 불편하거나 ▲보호자가 없는 경우 ▲가족간 전염 우려가 있는 자 등에 대해 시설격리를 지원한다. 서울시 인재개발원 생활관 1개동이 활용된다.

시설 입소자는 접촉일로부터 14일 동안 임의퇴소를 할 수 없다.

격리시설 객실 안에서 동선이 통제될 예정이다. 1일 2~3회 발열체크를 통해 증상유무를 관리받게 된다.

증상 발생 때 입소전 관리 보건소에서 이송조치 후 선별진료소에서 검체체취 등의 정밀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격리시설로 제공되는 시설에서는 간호사가 24시간 상주해 상태여부를 감시하고, 유사시 지정병원 이송 등의 필요조치를 하게 된다.

이해선 복지정책과장은 "자가격리자는 증상이 없는 경우로 사정상 공공시설 이용이 필요한 자에 한해 일정 기간 입소하는 것"이라며 "지역사회 확산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