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크를 쓴 고객이 편의점에서 마스크를 고르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DB
▲ 마스크를 쓴 고객이 편의점에서 마스크를 고르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DB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차단하려면 'KF94', 'KF99' 마스크를 사용해야 한다고 29일 밝혔다. 보건용 마스크는 차단할 수 있는 입자 크기에 따라서 분류되기 때문이다.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마스크는 'KF80', 'KF94', 'KF99'가 표시된 보건용 마스크다. KF는 코리아필터(Korea Filter)를 의미한다. 뒤에 있는 숫자는 입자 차단 성능을 의미한다.

숫자가 높을수록 성능이 높다. KF80는 평균 0.6㎛ 입자를 80% 이상 차단할 수 있다.

하지만 감염원을 차단하려면 KF94, KF99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두 제품은 평균 0.4㎛ 입자를 90% 이상 차단할 뿐만 아니라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한다.

마스크 착용으로 호흡이 불편하면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 등 전문가와 상의해야 한다.

한편 이의경 식약처장은 29일 경기도 안성시에 있는 보건용 마스크 제조업체 '이앤더블유'를 방문했다. 이 처장은 보건용 마스크 생산 현장의 제조·공급 실태를 살펴봤다.

이의경 처장은 현장에서 "보건용 마스크 생산·공급 현황을 매일 모니터링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며 "보건용 마스크가 공급되는데 차질이 없도록 생산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