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완 논설위원ㆍ철학박사
▲ 김동완 논설위원ㆍ철학박사

김동완 교수가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동양인문학 최고위과정을 개설하고 주임교수를 맡았다.

동국대 미래융합교육원 동양인문학 최고위과정은 △주역 △관상학 △수상학 △사주명리학 △성명학 △풍수학 △명상 △선 △심리학 △불교학 △리더십 △뇌과학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동양인문학을 중심으로 동양과 서양의 인문학을 강의한다.

해당 강의는 남녀노소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다. 전문가들로부터 동양인문학을 배우며 사회, 문화, 정치,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과 교류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

강좌로는 △동양·서양의 리더십 △공감능력은 무엇인가 △뇌과학의 미래 △정치리더들의 관상 △관상속에 나타난 리더십 연구 △역사속의 풍수 △영화 명당의 풍수이야기 △대기업의 브랜드네이밍과 성명학 △이순신장군의 난중일기와 주역점 △칼융의 주역과 아니마 아니무스 △헤르만헤세 "유리알유희" 속의 주역 △서양의 마인드컨트롤과 동양의 명상 등 다양한 학문으로 구성돼 있다.

개강은 오는 3월 4일 오후 2시로 매주 수요일 15주간 진행된다. 강의 내용은 강사의 사정으로 변동될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은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 (☎02-2260-3730)이나 현대동양인문학연구소 (☎02-393-1418)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