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습기살균제참사 피해자들이 지난달 5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피해단계 철폐를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DB
▲ 가습기살균제참사 피해자들이 지난달 5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피해단계 철폐를 주장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세이프타임즈 DB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들이 피해 인정 범위를 확대하는 '가습기 살균제 피해구제를 위한 특별법 개정안'을 통과해 달라고 국회에 촉구했다.

가습기 살균제 참사 집회기획단은 3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

기획단은 "지난달에도 피해자 9명이 운명을 달리했다"며 "지난달 21일에는 2명이 폐암으로 사망했다"고 말했다. 폐암은 가습기 살균제 피해 인정 질환이 아니다.

이어 "현행 '가습기살균제 구제법'은 부실한 면이 많아 5명의 여야 의원이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했다"고 말했다.

기획단은 "문재인 대통령은 피해자들이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 인지하고 개정안이 국회에서 잘 통과할 수 있도록 처리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1년간 정부를 향해 목소리를 높였지만 무엇 하나 반영된 것이 없다"며 "가습기살균제 구제법 개정에 앞장서야 할 국회의원도 정쟁을 위해 모든 민생법 처리를 뒤로했다"고 주장했다.

가습기살균제참사 집회기획단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청와대 사랑채 인근에서 '투쟁텐트'를 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게 개정안 통과를 촉구하는 서한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