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혁소 이사장
▲ 권혁소 이사장

서울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성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월곡은 연면적 1397.67㎡ 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2009년 6월 개관해 '신뢰 받는 보육, 건강한 가정을 실현하는 육아전문기관'으로 최고의 육아종합지원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 고객층 대부분이 노유자로서 고객과 직원 안전을 가장 중요한 기본 수칙으로 삼고 있다.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안전점검을 확대하고, 안전보건공단과의 MOU 체결을 통해 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아울러 △시설환경의 날과 안전점검의 날 운영 △재난 대비 가상 훈련 △노후 시설과 위험시설물 개선공사 △모든 직원과 담당자에 대한 맞춤형 안전교육 실시 △FMS를 통한 현장중심의 업무 구현 등 안전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운영하고 있다.

공간안전인증과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무재해 인증 취득, 서울시-성북구 연계 긴급 재난문자 발송, 재난안전지킴이 밴드운영 등 높은 수준의 안전관리 체계를 갖추고 안전예방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권혁소 성북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대한민국 안전대상을 통해 우리 공단의 핵심가치 중 하나인 안전제일에 대해 객관적으로 인정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우리 공단이 운영하는 모든 시설물을 안전하게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책임감을 가지고 시설물 안전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