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성택 본부장
▲ 류성택 본부장

남양주도시공사 별내커뮤니티센터는 경기도 남양주시 최초 50m 수영장을 기반으로 경기 관람시설, 순환운동실, 탁구장, 건강문화 프로그램실 등 다양한 복합시설을 갖춘 안전한 체육·문화시설이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연면적 5814㎡ 규모로 지난해 6월 개관했다. 시민의 여가와 건강한 삶을 디자인하고자 남양주도시공사 안전경영보건방침에 따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도입했다.

연 1회 위험성평가를 실시해 시설의 인적·물적·관리적 측면의 다양한 위험요소를 즉각적으로 감지할 수 있도록 하고,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 안전사고와 산업재해방지, 사고사례와 위험요소 집중관리를 통해 예방계획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서비스 환경개선을 위한 '무재해 5S운동', '절기별 안전점검'과 '분기별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안전사고와 재난 때 즉각 대응·구조를 위해 소방서·관공서와 합동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수영장 안전사고 때 정확한 대처를 위한 가상훈련과 심폐소생술교육을 통해 시설 내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고 있다.

류성택 본부장은 "시민복지를 최우선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전한 시설운영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시경영 전문가로서 그 역할과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