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트 브라운(왼쪽) 미국 오리건 주지사와 김용관 본부장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산림청
▲ 케이트 브라운(왼쪽) 미국 오리건 주지사와 김용관 본부장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산림청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는 케이트 브라운 미국 오리건주지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의 방문을 맞이해 우리나라의 산불대응 체계와 산불진화 시연 등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본부는 기관소개를 비롯해 초대형헬기 S-64를 중심으로 산불진화 시연을 했다.

이동식저수조를 활용한 갈수기 산불진화와 기계화산불진화체계, 산림무인기를 활용한 산불대응 등 우리나라의 특수한 지형과 기후에 특화된 산불진화시스템을 소개했다.

케이트 브라운 오리건주지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산불이 많이 발생해 오리건주도 진화대를 파견한다"며 "한국은 전국 어디서나 산불 발생 시 50분 내에 출동해 산불진화에 투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것이 인상 깊다"고 말했다.

김용관 본부장은 "앞으로도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오리건주를 비롯한 해외의 다양한 기관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나가 산불진화와 재해대응, 산림사업 지원, 안전항공에 있어서 최고의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