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로 선정된  강원 춘천시 꿈자람 어린이 공원. ⓒ 행안부
▲2019년 우수 어린이 놀이시설로 선정된 강원 춘천시 꿈자람 어린이 공원. ⓒ 행안부

행정안전부는  '2019년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 강원 춘천시 꿈자람 어린이공원등  8곳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꿈자람 어린이공원 외 문화공원 2지구 놀이터(인천 연수구), 예그리나어린이집 놀이터 A(세종시), 걸포중앙공원 모험놀이터(경기 김포시), 제1호 오산 꿈놀이터(경기 오산시), 제37호 어린이공원 용푸름 놀이터(충남 아산시), 도통 어린이공원 워터파크(전북 남원시), 동동공원 아이나래 놀이터(전남 여수시) 등이 선정됐다.

행안부는 안전한 어린이 놀이시설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전국 7만5000여개 어린이 놀이시설 가운데 시도와 시도 교육청에서 추천한 시설 50곳을 대상으로 5개 분야 20개 항목을 평가해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을 선정했다.

우수 어린이놀이시설은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창의적인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놀이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모두 74곳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시설에 대해서는 인증서와 인증판이 수여되고, 향후 3년동안 우수 어린이놀이시설로서 지위가 유지된다. 안전관리 의무위반 등이 발견될 경우에는 시설 지정이 취소된다.

조상명 행안부 생활안전정책관은 "어린이가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놀이 공간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