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와 외교부가 공동 주최한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을 위한 해시태그 공모전'에서 '#씨유어게인'(SeaUagain)이 1등으로 선정됐다.

해시태그(hash tag)는 '#' 뒤에 특정 단어를 넣으면 연관된 글, 사진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관심 있는 주제에 관한 게시물을 찾을 때 유용하다.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에 대한 국민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 공모전에 450건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해수부와 외교부는 1차 심사를 거쳐 4개의 후보작을 선발하고,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최종 3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1등으로 선정된 '#씨유어게인'(SeaUagain)은 다시 보자는 의미의 'See you again'을 활용해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를 다시 보고싶은 마음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동 2등에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을 직관적으로 나타낸 '#플라스틱NO바다사랑ON'과 '#플라스틱미워해(海)'가 선정됐다.

3명의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주어지고, 공모전 참가자 50명을 추첨해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수부와 외교부는 재외공관 SNS 등에도 게재해 해양 플라스틱 저감에 대한 국민의 참여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