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용 드론의 주요 보유기능 ⓒ 한국소비자원
▲ 취미용 드론의 주요 보유기능 ⓒ 한국소비자원

영상 콘텐츠 제작으로 인기를 몰고 있는 취미용 드론이 제품별로 비행·충전시간에서 5배 이상 차이가 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쿼드콥터 형태의 드론 10개 브랜드, 13개 제품을 대상으로 정지 비행 성능과 배터리 내구성, 최대 비행시간 등을 평가한 결과를 19일 밝혔다.

비행시간은 패럿(아나피) 제품이 25.8분으로 가장 길었다. 반면 JJRC(H64) 제품은 5분을 기록해 패럿 제품과 5.2배가량 차이가 있었다.

충전시간은 패럿(맘보FPV) 제품이 27분으로 가장 짧았고, 시마(X8PRO) 제품이 277분으로 가장 길어 최대 10.3배 차이가 났다.

드론은 비행시간이 5분에서 30분 이내로 짧아 배터리를 자주 충전해야 한다. 충전시간이 짧을수록 사용성 측면에서 유리하다.

배터리 수명시간을 평가한 결과, DJI(매빅에어), 시마(X8PRO), 제로텍(도비) 등 7개 제품이 우수했다.

영상품질은 DJI(매빅에어), 자이로(엑스플로러V), 패럿(아나피) 등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좋았다.

고온·저온, 습도 시험 후 정상작동을 확인한 결과, 드로젠(로빗100F) 제품은 습도에서 통과하지 못했고, 자이로(엑스플로러V) 제품은 1m에서 낙하했더니 랜딩기어가 파손됐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취미·레저용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품질 비교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