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SNS를 활용한 '해시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해시태그(hash tag)란 '#' 뒤에 특정 단어를 넣으면 연관된 글과 사진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관심 있는 주제에 관한 게시물을 찾을 때 유용하다.

공모전은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너의 해시태그(#)를 보여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시민 누구나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과 관련된 해시태그 문구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경우, 외교부 공식 인스타그램(@mofa_kr)의 다이렉트 메시지(DM)나 이메일(greengrowth@mofa.go.kr)로 해시태그 문구와 의미, 응모자 이름, 연락처, "개인정보활용에 동의합니다"라는 문구를 제출하면 된다.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1차 심사를 거쳐 4개의 해시태그 문구를 선정,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시민들이 직접 최종 1, 2, 3등을 선발할 계획이다.

1등은 50만원, 2등은 30만원, 3등은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 참가자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와 외교부는 당선작을 해양정화 캠페인과 해양외교활동 등에 적극 활용, 재외공관 SNS 등에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