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절차·부상자 지원에 최선 당부

▲ 이용섭 광주시장이 28일 광주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상무지구 클럽 안전사고 관련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
▲ 이용섭 광주시장이 28일 광주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상무지구 클럽 안전사고 관련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가 지난 27일 치평동 클럽 사고와 관련해 정확한 원인 규명과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대책 강구에 나섰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28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긴급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지난 토요일 새벽 클럽에서 발생한 사고로 2명의 시민이 목숨을 잃고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했다"며 "사망자들의 명복과 부상자들의 빠른 쾌유를 빌며 가족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사망자의 장례절차와 부상자들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불법 증·개축으로 인해 시민들이 사고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불법건축물 근절대책을 확실하게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시청과 5개 자치구청, 유관기관 합동으로 불법건축물 특별대책단을 구성해 돌아오는 주부터 활동한다. 특별대책단장은 정종제 행정부시장이 맡아 광주 내 모든 건물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시행한다.

안전점검은 음식점, 술집 등 다중이용시설과 인명사고가 우려되는 건축물부터 집중 시작한다. 불법 증·개축이 적발될 경우 엄정하게 처벌할 예정이다.

이번 사고로 인한 부상자는 25명이나 모두 경상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 중에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참가자 8명이 포함돼 있으나 모두 경상이어서 대부분 귀국하였거나 곧 귀국할 예정이다.

이용섭 시장은 "불법 건축물을 단속하는 과정에서 반발과 저항도 적지 않을 것"이라며 "시장이 모든 책임을 질 것이니 법과 원칙에 따라 확실하게 시행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