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5G+ 초연결시대 정보보안' 기념식
과기정통부 '5G+ 초연결시대 정보보안' 기념식
  • 안현선 기자
  • 승인 2019.07.09 12:00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원,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주관하는 8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이 10일 11시 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기념식은 정보보호 유공자와 관련 업계 종사자, 시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다.

기념식 사전행사로 안전한 사이버 세상에 대해 시민들과 업계 종사자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정보보호 5분 발언대'가 진행된다.

대학생, 정보보호 수요기업, 정보보호분야 창업자 등이 각자의 위치에서 바라는 미래의 안전한 사이버세상의 모습을 발표한다.

기념식에서는 우리나라 정보보호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정보보호 유공자 13명에 대한 정부포상도 수여한다.

오후에는 국제 정보보호 컨퍼런스, 진로상담회, 연구개발 성과물·제품 전시회, 블록체인 컨퍼런스,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도 개최된다.

국제 정보보호 컨퍼런스는 해외기업, 정부기관, 국제기구 등에서 다양한 연사가 참여해 5G 시대의 혁신 보안기술, 정책방향,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정보보호 진로상담회에서는 업계 선배들로 구성된 멘토단이 정보보호 전공 청소년들의 진로설계를 돕는다.

멘토단은 정보보호 전문기업에 종사하는 팀장이나 과장급 이상의 컨설턴트로 구성됐다. 특성화고의 정보보호학과, 특성화대학, 동아리 학생 등 예비 정보보호 인재들의 실질적인 진로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제품전시회에서는 AI를 활용한 보안기술, 지능형 CCTV 솔루션 등 5G보안 신기술과 이를 적용한 보안제품 16종이 전시된다. 3개 보안기술 연구기관과 11개 정보보호 전문기업이 참가한다.

과기부 관계자는 "정보보호의 달인 7월을 맞아 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며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