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는 다음달 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제10차 기업환경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박천규 환경부 차관을 비롯한 환경부 주요 간부와 GS건설, SK이노베이션, 에스오일 등 30여곳 기업 임원들이 참석한다.

협의회는 환경부와 산업계의 대표적 협의 통로다. 환경부 차관과 기업 대표 사이 고위급 정책대화로 2014년부터 지금까지 9차례 개최됐다.

배출권거래제 비즈니스모델 할당방식 확대, 미세먼지 배출허용총량의 합리적 강화, 사업장 내 공정부산물 재활용 규정 마련 등 17건의 개선과제가 주요 논의사항이다.

유엔개발계획(UNDP) 아태사무소도 이번 협의회에 특별 참석해 아시아 시장 협력사업과 국내기업 지원방안을 소개한다.

기업에서 관심이 높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도는 별도로 제도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집중 논의한다.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혁신기술 개발계획을 공유하고 전문지식을 갖춘 민간기업이 기술개발에 참여하는 태스크포스 구성·운영방안을 이야기한다.

오는 10월 25일에 환경부와 UNDP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지속가능 산업혁신 국제회의'도 소개한다.

이 국제회의는 지속가능성 분야 혁신을 선도하는 해외 기업 대표 등을 초빙해 기업의 지속가능성 혁신을 촉발하는 회의다.

박천규 환경부 차관은 "환경부와 산업계가 동반자 관계를 강화해 환경정책의 성과와 기업의 환경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