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평화운동네트워크는 공식 발족을 기념한 기자간담회와 심포지엄을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정동 프란체스코 교육회관에서 개최한다.

여성평화운동네트워크는 한국YWCA연합회, 전국여성연대, 평화를만드는여성회, 한국여성단체연합 등이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 체제 구축을 위해 활동한 국내 네트워크 조직이다.

2020년까지 국제여성평화운동 조직인 Nobel Women's Initiative, Women's International League for Peace and Freedom, Women Cross DMZ와 한반도 종전과 평화를 위한 국내외 캠페인 등 을 벌일 예정이다.

여성평화운동네트워크는 2018년과 2019년 발족을 준비하며 여성이 이끄는 평화운동의 새로운 담론과 전략을 모색하는 하고 사전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여성평화운동네트워크의 비전과 목표, 활동방향이 발표된다.

심포지엄은 한반도 종전과 평화를 위한 여성의 역할을 외교정책, 평화구축과정, 인도주의적 대북지원, 비핵화와 군축 등의 영역으로 나눠 점검한다.

페미니즘 외교정책 사례, 공공외교 모델, 국제적 캠페인 등 여성참여 방안도 논의된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