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저감 아이디어 공모전

환경부 한국환경공단은 미세먼지를 낮추는 국민의 생각을 정책과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다음달까지 '미세먼지 저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당신의 생각(아이디어)이 미세먼지 걱정없는 사회를 만듭니다'를 주제로 열린다.

공모 제안서에는 일상생활, 과학기술 등과 접목해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과 기대효과 등을 담으면 된다. 일반 의견이나 단순 건의사항, 기존 미세먼지 대책에서 추진 중인 내용, 타 공모전 수상작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제안은 1단계로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에 공개해 기존 미세먼지 대책 등과 비슷한지 검토한다. 이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2단계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 기준은 실현가능·효과·지속성 등이다.

오는 5월 대상을 포함한 6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상과 100만원 등의 상금을 준다.

공모 양식은 한국환경공단(www.keco.or.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환경공단 대기정책지원팀(☎ 032-590-3509)에 문의하면 된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작은 아이디어가 정책의 출발점이자 해결의 실마리가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국민들이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보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