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태정 대전시장이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상반기 치안협의회를 주재하고 있다. ⓒ 대전시
▲ 허태정 대전시장이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년 상반기 치안협의회를 주재하고 있다. ⓒ 대전시

대전시는 15일 대회의실에서 시책 23건, 협조11건 등 34건의 상정 안건과 민·관·경 협력방안을 놓고 2019 상반기 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시는 시민안전 대책으로 △학교폭력방지 △개학기 학교주변 점검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등 12개 시책을 내놨다. 또 △지역안전지수 등급 상향 △스마트시티 시민안전 5대 연계서비스 확대 △CCTV 정보공개업무 처리체계 개선 등 3건을 협의안으로 제시했다.

시교육청은 △학교폭력 피·가해학생 치유와 선도 △어린이통학버스 위치알림서비스 △체험중심 안전교육 강화 등 5개 사업을 제시했다. 어린이보호구역 지정과 확대에 따른 유관기관 협조, 학교급식 납품업체 점검 등 2건을 협의했다.

대전경찰청은 △전화금융사기 예방대책 △교통안전대책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 등 6건을 협조안건으로 제시했다.

허태정 시장은 "시민안전을 시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시민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안전대전을 구현하겠다"며 "안전관리와 치안정책을 위해 민‧관‧경이 협업체계를 강화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