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선두 표준제정기관 비에스아이그룹코리아(BSI GROUP KOREA). ⓒ 이봉우기자
△ 글로벌 선두 표준제정기관 비에스아이그룹코리아(BSI GROUP KOREA). ⓒ 이봉우기자

산업안전 전문기관인 안전보건진흥원이 산업안전교육, ISO인증, 정보 교류 등에 대한 사업협력을 시작한다.

글로벌 선두 표준제정기관 비에스아이그룹코리아(BSI GROUP KOREA)는 안전보건진흥원과 최근 산업안전분야와 관련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기술정보교류 △관리감독자 교육 △위험성평가 교육 △근로자 정기안전보건 교육 △공정안전관리(PSM) 교육 △ISO 인증 교육분야 등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한다.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양사간 △산업안전 법정의무교육 △ISO 인증교육 △산업안전특화 서비스 등 다양한 안전분야에 대한 사업협력을 진행한다.

이종호 BSI그룹코리아 대표는 "올해 호라이즌스캔보고서는 비즈니스 운영 중단의 원인 1순위이며 재정손실이 가장 높은 분야가 안전보건사고라고 적시했지만 조직에서는 인식 수준이 매우 낮은편"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안전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안전보건사고를 예방하고, 비즈니스 운영중단에 대한 회복탄력성을 키우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