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의약품안전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식품·의약품 등 생산부터 소비까지 국민의 일상생활과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식품·의약품 등 안전기술'에 대한 수요조사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기술은 식의약품의 기준규격 설정, 안전성평가, 유효성 평가, 위해평가, 시험, 분석 등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의 위해예방, 위해요인 저감화, 안전관리에 관련된 기술을 말한다.

이번 조사는 연구개발 분야에서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 연구개발과제 등을 발굴해 내년 이후에 추진할 과제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분야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되는 화장품, 생활용품 등 안전관리 분야도 적극 발굴해 추진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다음달 15일까지로 기업, 대학, 연구소 등의 분야별 전문가를 포함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수 제안자 10팀에 대해서는 시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나  평가원 홈페이지(www.nifd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정기적인 안전기술 수요 조사와 온라인 시스템 상시 운영으로 국민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안전관리 정책과 연구개발 등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