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권위 중부대 신현구 교수 실무서 발간

국내 산업보안 분야 최고 전문가로 꼽히는 중부대 경찰경호학부 신현구 교수가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보안 관리실무>(진영사)를 펴냈다.

이 책은 산업보안관리 필요성과 용어, 산업스파이를 비롯해 △관리 보안 △물리 보안 △보안컨설팅과 정보보호인증 △보안 평가 모형과 자가진단 △보안관계법규 이해 △기술보호 지원기관과 내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신현구 교수는 "20여년전 모 회사 인사팀장으로 재직할 때 한국산업보안연구소 김종길 소장의 강의를 듣고 쇠망치로 얻어맞은 듯한 충격에 휩싸이게 됐다"며 "이후 한국산업보안연구소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등을 거치는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출판했다"고 말했다.

신 교수는 "산업보안 전공 학생은 물론 국가공인 산업보안관리사 등 자격증, 공공기관과 기업현장에서 보안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에 초점을 맞춰서 썼다"고 말했다.

김민배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산업보안 전공자는 물론 현장에서 근무하는 분들이 필독해야 할 나침판과 같은 지침서"라고 평가했다. 

박준석 한국산업보안연구학회 회장(용인대 교수)은 "산업보안학의 학문적 정립에 초석이 될 만한 책"이라고 추천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