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30일 오전 보건환경연구원, 자치구 등 관련기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구제역·AI 방역회의를 개최했다. ⓒ 대전시
▲ 대전시는 30일 오전 보건환경연구원, 자치구 등 관련기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구제역·AI 방역회의를 개최했다. ⓒ 대전시

대전시는 지난 28일 경기도 안성 젖소농가에서 구제역이 발생함에 따라 질병 유입차단을 위한 선제적인 방역대책을 추진한다고 30일밝혔다.

시는 30일 오전 보건환경연구원, 자치구 등 관련기관·단체가 참석한 가운데 구제역‧AI 방역회의를 열고 차단 방역 상황과 농가별 소독 활동·대책 등 종합적인 점검했다.

구제역 유입의 원천적 차단을 위해 소‧돼지에 대한 구제역 일제접종을 다음달 1일까지 완료하기로 했다. 역학관련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구와 대전축협은 축산농가와 협조해 방역취약농가 등 축산농가에 대한 접종 지도와 자율차단방역을 지원하고 방역취약지역 특별예찰 등 질병 관리체계 구축을 강화한다.

설 명절 귀성객 등 사람이 많이 이동하는 대전역, 서대전역·복합터미널 출입구에 발판소독조를 설치해 귀성객 등 사람을 통한 질병 전파 차단에 대비할 계획이다.

시는 농가 자체 소독활동 강화를 위해 생석회 80톤, 일회용 방역복 4880벌, 소독약품 8492L 등 방역재료를 구매해 축산농가와 관련 기관에 배부했다.

키워드

#구제역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