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무릎관절 등 52개 품목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소비자들의 의료기기 부작용 알권리 보장을 위해 제품별로 부작용을 확인할 수 있게 관련 정보를 확대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www.mfds.go.kr)의 '의료기기 이상 사례 정보' 게시판 검색창에 '부작용 증상'을 입력하면 해당 부작용을 일으키는 의료기기 제품명, 모델명, 허가번호, 부작용 증상, 이상사례 분석·평가 결과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의료기기 제품명만 입력해도 관련 부작용을 볼 수 있다.

기존에는 사용 목적에 따라 분류된 품목별로만 전체 부작용 정보를 제공해왔다.

이상사례 분석·평가 결과는 전문가로 구성된 '의료기기 이상 사례 평가위원회'가 발생한 부작용에 대해 의료기기와 인과관계가 있는지 등을 검토·심의한 내용이다.

인공무릎관절, 개인용인공호흡기, 이식형의약품주입펌프 등 52개 품목 안에서 해당 세부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 정보 공개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정보공개 확대로 소비자들이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안전하게 의료기기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료기기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의료기기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