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28일 오픈

▲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 식약처
▲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 식약처

의약품과 관련된 모든 정보가 담겨있는 포털 사이트가 개설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는 28일부터 의약품 안전·허가·특허·임상시험·약물유전 등 흩어져 있는 각종 의약품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http://nedrug.mfds.go.kr)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은 의약품·화장품 민원 신청 사이트 이지드러그, 의약품 정보 제공 사이트 온라인의약도서관, 의약품특허목록·의약품특허인포매틱스 사이트 등의 의약품 정보 제공 사이트를 통합해 만들었다.

개편된 사이트는 △편리한 전자민원 신청 △제품 통합 검색 △사용자별 서비스 △의약품 정책·제도 확인 등으로 구성돼 사용자 친화적이고 맞춤형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 서비스 시작으로 기존의 이지드러그, 온라인의약도서관, 의약품특허목록·의약품특허인포매틱스는 폐쇄된다. 기존 이지드러그 가입자는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사용했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식약처는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의 명칭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공모한다. 응모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의 운영으로 다양한 의약품 정보를 제공해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