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카카오커머스, 유한킴벌리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나눔 활동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이날 오후 2시 40분 시청 8층 간담회장2실에서 나눔 전달식을 갖는다.

행사에는 △진성준 정무부시장 △박은호 카카오커머스 sales 부문장 △박상렬 유한킴벌리 고객사업부문 부문장 △황후영 서울사회복지공동 모금회 사무처장 △고건상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 이사장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한다.

시범사업은 기존의 일방적인 물품 전달체계를 벗어나 대상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받는 물품에 대한 '낙인감'(물품 수령 사실이 알려져 주변 사람들에게 취약계층으로 알려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심리)을 최소화했다.

물품은 대상자 연락처를 받아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 메시지를 발송한 후, 대상자가 수령하고 싶은 주소를 입력하면 택배로 배송되며 카카오톡 선물하기 YELLOW GIFT 선물상자로 배송된다.

이번 시범사업 대상은 서울 강서지역 청소년 1500명을 위한 여성용품 박스 나눔이다. 서울시는 청소년들의 행복과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유한킴벌리, 카카오커머스와 4500만원 상당의 여성용품을 청소년들에게 선물한다.

시범 사업 후에는 관계자들이 대상자의 반응과 업무 프로세스 점검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사항을 검토해 사업 확대 실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진성준 정무부시장은 "서울 시민들이 모바일을 통한 새로운 전달체계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자발적 민간지원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 취약계층의 삶에 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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