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유기 단열재 'PF보드', 국내 최초 국제 화재안전성 인증 획득
LG하우시스 유기 단열재 'PF보드', 국내 최초 국제 화재안전성 인증 획득
  • 강인창 기자
  • 승인 2018.12.06 14:1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FM인증을 획득한 LG하우시스의 'PF보드' ⓒ LG하우시스
▲ FM인증을 획득한 LG하우시스의 'PF보드' ⓒ LG하우시스

LG하우시스는 지인(Z:IN) 단열재 'PF보드'가 국내 건축용 유기 단열재 최초로 국제 화재 안전성 인증인 'FM(Factory Mutural)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FM'인증은 미국의 대형 재해보험회사인 'FM 글로벌'이 소방설비, 건축자재 등에 부여하는 화재 안전성 인증이다. 전세계 보험사들이 건축물의 화재 안전도 평가와 보험료 책정에 활용하고 있다.

LG하우시스의 PF보드는 연소 특성 평가, 실제 규모 화재 시험 등을 모두 통과해 건축물에 적용되는 천장용 보드·벽 패널에 대한 화재 안전 부문에서 인증을 받았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3년 10월 국내 최초로 PF보드 양산을 시작했으며, 최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올해 5월에 단열재 2공장을 완공한 데 이어 7월에는 3호 생산라인 증설을 결정했다.

박귀봉 LG하우시스 장식재사업부장 상무는 "이번 FM인증 획득으로 LG하우시스 PF보드가 글로벌 수준의 화재 안전성을 갖췄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화재 안전성과 단열성을 모두 높인 고성능 단열재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소방 2018-12-06 18:53:34
인증후 사후 제품 품질관리에 철저를 기해주시길....

용만이 2018-12-06 15:50:31
석회가루가 없는 확실한 제품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