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주헌 광주광역시 동부소방서 소방교.
▲ 이주헌 광주광역시 동부소방서 소방교.

이주헌 지방소방교는 2010년 34살의 나이에 입사한 늦깎이 소방관이다.

2012년 10월부터 2015년 2월까지 광주119종합상 황실 수보업무때 화재408건, 구조 828건, 구급 6963건, 안내 9435건 등 3만6911건 신고접수 처리로 골든타임 확보와 신속한 재난대응 임무를 수행했다.

화재취약시설 자체점검 정착화를 위해 사전 안내문 발송 등 민원인 편익증진을 도모한 자율안전점검을 유도하고 유관기관 합동점검으로 위험요소 사전제 거, 컨설팅, 시정조치를 통해 대형화재 방지에 노력 했다.

제7차 아셈 문화장관회의, 하계U대회, 국제디자인 총회 등 대규모 국제 행사시 안전검측 실시 등 성공 적인 행사 운영에 일조했다.

주요 전통시장, 요양병원 등 안전사각지대 해소와 초기대응력 강화를 위해 안전컨설팅을 추진해 인명,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기여했다.

효율적인 합동소방특별조사 운영을 위한 T/F팀을 구성하고 구성원으로 참여해 문제점 보완 개선책 제시하는 등 능동적 업무추진으로 예방업무 발전에 기여했다.

예방소방업무처리규정 개정안, 소방특별조사 운영 매뉴얼 의견제출, 국가화재안전 소방특별조사 체크 리스트 의견제출 등 보다 나은 소방관련 업무를 위해 방향을 제시했다.

이주헌 지방소방교는 "안전 대한민국을 위해 밤낮 없이 뛰어다니는 분들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사회가 됐으면 한다"며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광주소방 선후배님, 가족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