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창용 롯데쇼핑 아울렛 청주점 점장.
▲ 차창용 롯데쇼핑 아울렛 청주점장.

롯데쇼핑 아울렛 청주점은 2012년 2만6000㎡ 대지 위에 연면적 8만1000㎡ 규모로 2012년 11월 준공된 건물이다.

건물 내 마트, 시네마, 하이마트 등이 입점해 영업 중인 대규모 쇼핑센터다. 매주 평균 10만명 이상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1200대가 동시 주차 가능하다.

청주점은 지역 주민과 고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쇼핑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방서, 경찰서 등 관공서와 유기적인 업무 공조로 화재진압, 대테러 진압, 실종아동 훈련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자체활동으로 비상대기조, 승강기 고객구출, 매월 안전의 날 운영, 정전사고 대응훈련 등을 하고 있다.

최근 2년간 10억 이상의 비용을 집행해 풍수해 대비 차수판 설치, 승강기 안전부품 조기 교체, 고효율 LED 조명 교체, 노약자 전용 주차구역 신설등 안전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자사에서 매분기 실시되는 시설안전클리닉에서 청주점은 2년 연속 종합 1위를 하고 소방시설 작동점검도 우수한 점수를 받아 안전결과 최우수 점포임을 입증했다.

차창용 점장은 "안전은 그 무엇과도 타협 할 수없는 대상이며 우리의 최우선 과제"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믿음과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