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1월 포항지역 지진으로 포항경찰문화원 건물의 지붕이 일부 붕괴됐다. ⓒ 김기항 기자
▲ 지난해 11월 포항지역 지진으로 포항경찰문화원 건물의 지붕이 일부 붕괴됐다. ⓒ 김기항 기자

포항 지진 발생 1년을 맞아 13일 정부와 공공기관의 지진 대비태세를 점검하는 지진 대비훈련이 진행된다.

11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번 훈련은 13일 오후 2시 경남 양산시 서창동 북쪽 1.52㎞ 지점에서 규모 6.0 지진이 일어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다.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를 비롯해 △행안부 등 20개 중앙부처 △17개 시·도 △한국수력원자력 등 주요 공공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피해 상황에 대한 긴급 조치, 정보 공유, 주민 대피와 이재민 관리 등 기관별 조치사항이 잘 이행되는지를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도 열어 피해 상황과 대처 상황을 공유하고 관계기관 간 협조 사항도 논의한다.

김계조 행안부 재난관리실장은 "지진을 예측할 수는 없지만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훈련으로 대응역량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훈련 결과를 매뉴얼에 반영해 지진 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포항 #지진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