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보훈처
ⓒ 국가보훈처

국가보훈처는 인천과 경기 서부지역에 거주하는 보훈가족들에게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인천보훈병원이 오는 7일 개원한다고 6일 밝혔다. 인천보훈병원은 전국에서 6번째로 개원하는 보훈병원이다.

지하 1층, 지상 7층 건물에 130개의 병상을 갖춘 인천보훈병원은 △내과 △신경과 △피부과 △재활의학과 △가정의학과 △치과 △외과 △정형외과 등 15개 진료과를 운영하게 된다.

인천보훈병원은 인천과 경기 서부지역 25만 보훈가족들의 큰 기대 속에 2015년부터 건립사업을 추진, 지난 6월 완공돼 지난 8월부터 시범진료를 시작했다.

시범진료 기간 동안 제기된 문제와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시설 등에 대한 보완을 마무리했고 중앙보훈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진료공백을 최소화했다.

7일 오후 2시 인천시 용현동에 있는 인천보훈병원 1층 로비에서 열리는 개원식에는 피우진 보훈처장과 양봉민 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 박남춘 인천시장을 비롯해 보훈단체장과 보훈가족 등 12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김영찬 인천보훈병원 원장은 "이번에 개원하는 인천보훈병원은 국가유공자들이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부족한 점을 지속해서 보완해 나가는 동시에 중앙보훈병원과의 진료연계 협력 등을 통해 서비스 수준과 보훈 가족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