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지한강공원 갈대바람길 ⓒ 서울시
▲ 난지한강공원 갈대바람길 ⓒ 서울시

선선한 바람과 드높은 하늘, 산책하기 좋은 날씨다. 주말이면 교외로 떠나는 차량으로 혼잡한 도로를 뒤로하고 한강공원 산책로에서 가을을 즐겨보는건 어떨까?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산책로 4곳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난지한강공원 갈대바람길은 강변물놀이장에서부터 생태습지원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한강을 따라 걷다가 생태습지원에 다다르면 자연상태의 초지가 주는 인상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다. 난지 캠핑장도 즐길 수도 있다.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에서 평화공원 보도육교, 홍제천 산책로(자전거도로)를 이용해 한강공원으로 진입할 수 있다.

올해 조성된 잠원한강공원 그라스정원은 다양한 색감과 질감을 가진 여러해살이풀로 가득해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낸다. 특히 가을햇살과 어울리는 화사한 핑크뮬리가 만개해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지하철 3호선 잠원역 4번 출구로 나와 신잠원나들목을 이용해 한강공원으로 진입할 수 있다.

뚝섬한강공원 '숲속길'에서는 600그루의 편백나무로 둘러싸인 치유의 숲을 거닐면 나무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를 마시며 한강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치유의 숲을 나와 장미원을 지나면 두 사람이 겨우 지나갈 수 있는 일명 연인의 길이 나온다.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2번 출구로 나와 뚝섬나들목을 이용해 한강공원으로 진입할 수 있다.

잠실생태공원 어도탐방길은 흐드러진 갈대와 아이들이 좋아할 물고기길 관찰이 가능하다. 물고기길(어도)은 하천에서 물고기가 상류로 이동할 수 있도록 조성한 228m 길이의 생태 통로다. 참게, 피라미, 두우쟁이, 누치, 잉어 등 다양한 물고기들이 이동한다.

어도를 따라 상류방향으로 걷다보면 갈대들이 운치있게 자리잡고 있다. 시원한 수중보의 물줄기와 금빛물결을 이루는 갈대를 배경으로 사진 촬영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지하철 2호선 잠실나루역 4번 출구로 나와 보행육교와 잠실나루역 나들목을 이용해 한강공원으로 진입할 수 있다.

박기용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도심 속에서 가을 정취를 즐기고 싶다면 가족·친구·연인과 한강공원 추천 산책로를 따라 나들이를 떠나보시라"고 말했다.

▲잠원한강공원 그라스정원 ⓒ 서울시
▲잠원한강공원 그라스정원 ⓒ 서울시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