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17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직장내 성희롱 등 4대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 대전시
▲ 대전시는 17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직장내 성희롱 등 4대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 대전시

대전시는 17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본청 6급 이하 공무원·공무직을 대상으로 직장 성희롱 등 4대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은 민수진 한국범죄학연구소 책임연구원이 양성평등문화 조성을 위한 성희롱 등 예방교육, 손정아 느티나무여성인권지원상담소장이 성매매실태와 성매매여성지원 체계를 주제로 직장 성희롱 등 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직장 내 성관련 사고 발생때 가해자와 피해자, 제3자의 행동 수칙을 중심으로 조직 인권의식 강화를 통한 폭력 근절의 비전을 제시했다. 지역 성매매실태와 이슈에 대해 공유하고 성매매근절을 위한 문제해결 대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시는 직장내 평등한 성문화 조성을 위해 남성·여성, 직급 등을 구분해 다양한 방식으로 교육을 추진하는 등 깨끗하고 건전한 직장 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허태정 시장은 "모두가 즐겁고 편안하고 화기애애한 직장문화를 조성을 위해 성희롱 등 폭력 예방에 솔선수범하겠다"며 "개인의 인권과 조직의 성문제에 있어 누구나 평등하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성희롱 #폭력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