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증 분실시 즉각 신고절차를 마련…보안 취약 지하1층 남문통로 잠정 폐쇄

청사 보안강화 T/F 조직도

정부서울청사 보안사고에 따라 청사는 공무원증 분실시 청사관리소 즉각 신고절차를 마련했고, 출입보안 취약점인 지하1층 남문통로를 잠정 폐쇄했다. 더불어 체력단련실 개인사물함(156개)에는 시건장치를 설치했다.

특별 순찰조도 추가 편성해 심야시간대(23~03시) 근무자 신분 확인을 실시한다.

행정자치부는 최근 발생한 정부서울청사 보안사고와 관련해 김성렬 행정자치부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청사 보안강화 T/F'를 지난 6일 발족했다고 7일 밝혔다.

행자부는 T/F팀을 총괄팀, 경찰경비팀, 피씨(PC) 보안팀, 공무원증 및 복무대책팀 등 4개 팀으로 구성해, 정부청사 보안시스템 전반에 대한 종합대책을 마련한다.

T/F팀 각 분야 별로는, 총괄팀은 청사 출입절차, 경비ㆍ보안시설에 대한 혁신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며, 경찰경비팀은 외곽의 공무원 입출입과 차량 출입관리를 전담하게 된다.

PC보안팀은 PC보안시스템 진단과 보안지침 준수실태를 파악해, 취약점을 보완할 예정이다.

공무원증 및 복무대책팀은 공무원증 관리체계와 당직ㆍ복무관리 등 제도적인 측면을 개선해 나가게 된다.

김성렬 행정자치부차관은 "기술적인 시스템 보강에서부터 근무기강 확립과 공무원 교육까지 종합적인 대책을 5월말까지 마련해 시행할 것이다"며 "조치 가능한 부분은 즉시 시행하겠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