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중독 의심 추정 케이크 '우리밀 초코블라썸케익'. ⓒ 식약처
▲ 식중독 의심 추정 케이크 '우리밀 초코블라썸케익'. ⓒ 식약처

풀무원 계열사의 급식 케이크를 먹은 뒤 식중독 의심 증세를 보이는 전북지역 학생이 6일 오후 4시 현재 6개 학교, 293명으로 늘었다고 전북도교육청이 7일 밝혔다.

첫 의심 환자가 나온 5일 익산과 완주의 중학교 42명과 23명, 장수의 A초등학교에서 14명이 나왔지만 하루 만에 세배 이상 늘었다.

완주의 B중학교에서 125명, 전주 C초등학교에서 53명, 무주의 D초등학교와 F중학교에서 8명과 2명이 추가됐다.

익산의 한 초등학교에서도 의심 환자가 있는 것으로 보여 교육본부가 주시하고 있다.

의심 환자들 대부분은 집에 머물며 치료를 받고 있지만 입원 환자와 통원 치료 환자도 3명과 100여명에 이른다.

학생은 문제가 된 풀무원 계열 식자재 납품업체인 풀무원푸드머스가 공급하는 케이크를 급식용으로 먹은 뒤 고열, 설사, 복통의 식중독 의심 증세를 보였다.

전북교육청은 해당 학교에 단축수업을 하고 급식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도지역 20개 학교에도 이 업체의 케이크가 납품된 사실을 확인하고 의심 환자가 더 있는지를 조사하고 있다.

전북을 포함해 이 업체의 케이크를 먹은 6개 시·도, 22개 학교에서 1000명의 학생이 무더기로 식중독 의심 증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