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 바른미래당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 ⓒ 바른미래당

문재인 대통령이 3일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에게 취임 축하전화를 걸어 "남북관계와 경제문제, 소상공인 문제에서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5분가량 진행된 손 대표와의 전화통화에서 "국회에서 협조를 많이 해 달라"며 이같이 말했다고 손 대표가 기자들과 만나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제 당 대표들이 다 바뀌었으니 한번 초청을 하겠다"고 전했다.

손 대표는 "(구체적인 시기는) 이야기 안 했고, 곧 하겠다고 했다"고 부연했다.

손 대표는 "오늘 선거제도 개편 이야기는 안 했다"면서 "경제가 어렵고 소상공인들이 어려워하는데 (대통령이) 야당, 국회하고 협조를 잘 하시라고 이야기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득주도성장에 대한 정책과 관련해 국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얻도록 해 달라, 그렇게 해서 협치를 제대로 진정으로 해달라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손 대표는 '판문점선언 비준동의안의 국회 처리 이야기를 문 대통령이 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오늘 그런 구체적인 이야기는 없었다. 남북관계와 평화 정착을 위한 대통령의 노력을 적극 지지하고 잘 되길 바란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은 남북관계를 내가 오랫동안 적극 지지하는 걸 아시니까 '남북관계가 잘 되면 아무래도 경기북부 지역이 발전하지 않겠느냐'는 말씀을 하셨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