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19호 태풍 솔릭이 24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강원 강릉 주변으로 빠져나가는 중이다. ⓒ 어스널스쿨 캡쳐
▲ 제 19호 태풍 솔릭이 24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강원 강릉 주변으로 빠져나가는 중이다. ⓒ 어스널스쿨 캡쳐

☞ 실시간 태풍 이동 경로는 어스널스쿨(earth.nullschool.net)에 들어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에 지구본을 확대해 돌린 뒤 한국지도를 확인하면 현재 상황을 알 수 있다.

[태풍 솔릭 기상도] 제19호 태풍 솔릭이 강원도 강릉 주변을 거쳐 24일 오전 11시쯤 동해로 완전히 빠져나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솔릭은 이날 오전 9시 강릉 남서쪽 40㎞ 부근 육상을 거쳐 오전 10시 현재 강릉 남서쪽 20㎞ 부근 육상에 있다.

기상청 국가태풍센터 관계자는 "현재 태풍의 중심이 육지에서 바다로 빠져나가는 상황"이라며 "오전 11시 정도에는 동해로 완전히 이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전 11시 이후에도 강원도 일부 영동 지역에는 강풍이 불 수 있다.

이 관계자는 "오후는 돼야 완전히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전날 강한 중형급 태풍이던 솔릭은 한반도를 거치며 현재 약한 소형으로 작아진 상태다.

강풍 반경은 120㎞이고 중심기압은 985hPa 이다.

솔릭은 25일 오전 9시쯤 일본 삿포로 부근 해상에서 소멸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