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기아차가 출고 후 8년이 지난 차량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노후차량 고객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 현대자동차
▲ 현대·기아차가 출고 후 8년이 지난 차량을 대상으로 11월 말까지 전국 서비스 거점에서 노후차량 고객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 ⓒ 현대자동차

BMW 차량의 잇단 화재사고로 운전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진 가운데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자사의 노후 차량에 대한 무상점검에 나선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노후 차량 보유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해 출고한 지 8년이 경과한 차량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서비스거점에서 노후 차량 고객안심 무상점검 서비스를 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22개 서비스센터와 1400개 블루핸즈, 기아차는 18개 서비스센터와 800개 오토큐에서 노후 차량에 대해 안심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출고한 지 8년이 넘은 승용차·레저용 차량(RV)·소형 상용차가 대상이다.

현대·기아차는 원래 차량 구매 후 8년간 연간 1회 무상 정기점검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번에 8년이 넘은 차량에 대해서도 특별 무상점검을 해주기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장기간 주행한 차량은 각종 부품의 노후화나 연결부품의 경화 등으로 차량 성능 저하, 소음 증가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지속적인 차량 점검이 필수"라며 "노후 차량 엔진룸 먼지나 유착물, 낡은 전기 배선의 합선은 화재로도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차량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무상점검에서는 기본 점검 외에도 △오일과 냉각수 누유 △엔진룸 오염과 이물질 △연료, 오일 계통 연결부 누유 △전기 배선 손상 △전기장치 임의설치와 개조에 따른 차량 상태 등 안전사고와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점검을 한다.

또 점검을 받은 차량 가운데 화재 예방을 위한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공임비와 부품비를 10% 할인해준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노후 차량 특별점검을 통해 고객의 안전한 차량 운행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대·기아차는 기존에도 차량 구매 후 8년간 연간 1회 무상으로 정기점검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로 노후 차량 이용 고객에 대한 안전 운전을 돕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