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는 대표 메뉴 '빅맥'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기념주화인 '맥코인' 증정 이벤트를 벌인다고 30일 밝혔다.

맥코인은 전 세계 50개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한정 배포되며 우리나라에서는 다음달 6~11일 매장당 매일 50개를 신제품 '빅맥 BLT' 세트 구매객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맥코인은 국가별로 다른 종류를 수집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한 50개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무료 빅맥으로 교환할 수 있다.

빅맥은 1967년 미국 맥도날드의 짐 델리게티 가맹점주가 개발한 메뉴로 1968년 맥도날드의 공식 메뉴가 된 뒤 현재 세계 10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빅맥은 1988년 맥도날드의 한국 진출 동시에 국내 출시됐으며 지난 6년간 국내에서 1억개가 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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