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지능형 '25초만에 출입카드' … 보안솔루션 출시
LG CNS 지능형 '25초만에 출입카드' … 보안솔루션 출시
  • 남철우 기자
  • 승인 2018.07.10 15:13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 CNS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 사용 개요도. ⓒ LG CNS
▲ LG CNS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 사용 개요도. ⓒ LG CNS

LG CNS는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과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 등 새 보안솔루션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에는 신분증 인식, QR코드 인식 등 첨단 IT 보안 기술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방문객 신분증과 전화번호로 본인 확인을 끝내고 25초 만에 출입카드를 지급할 수 있다. 방문객 스마트폰 '비지터 ON' 전용 앱에 생성된 QR코드를 발급기 센서에 갖다 대면 스마트폰 보안이 작동된다. 방문객이 기업을 방문할 때 안내데스크에 신분증을 맡기고 출입카드를 받는 일이 사라지게 되는 것이다.

비지터 ON은 LG CNS 자체 보안솔루션으로 스마트폰을 포함한 각종 전자기기의 보안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다. 방문객이 나갈 때는 출입카드를 발급기에 투입하면 차단됐던 스마트폰 기능이 다시 정상 작동된다.

LG CNS는 새 시스템을 대규모 기업이나 공공시설 등에 도입하면 출입 보안 강화와 방문객 출입 인증시간 단축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은 문서의 출력부터 복사, 보관, 파쇄 등의 과정을 사용자와 보안담당자에게 전송해 기업의 핵심문서 유출을 차단할 수 있게 지원한다. 반출되거나 회수 기간이 지난 문서가 있을 때는 경고 알람도 띄운다. AI 기술이 접목돼 문서의 위·변조 여부를 99% 이상의 정확도로 식별할 수도 있다.

LG CNS 관계자는 "지능형 출력물 보안솔루션을 이용하면 40% 이상 출력물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발 2018-07-11 10:38:31
놀라운 발전입니다. 고객이 편리한 시스템으로 변경~!

바람 2018-07-10 18:51:16
보안과 신속한 출입절차 대중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