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클린현관 개념도 ⓒ 현대건설
▲ H-클린현관 개념도 ⓒ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미세먼지 차단 등을 위해 3가지 클린설계 기술을 적용한 'H-클린현관'(H-Entrance)을 개발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건설이 개발한 H-클린현관은 현관-세탁실의 분리형과 통합형의 두 종류로 나뉜다.

분리형 현관은 오염물질이 집안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주방 쪽 급·배수관을 현관 입구로 연장해 설치된 콤팩트 세면대에서 간단한 세척이 가능하다.

통합형 현관은 오염물질의 차단에서 진일보해 의류세척과 오염제거까지 원스톱으로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세탁공간과 현관 사이에 '순간이동 세탁장'을 배치해 양말이나 비에 젖은 옷 등의 세탁물이 거실과 복도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세탁장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특화 아이템을 빌트인으로 설치해 기능성을 극대화한다. 수납공간을 넓혀 자전거, 유모차, 반려동물 물품 등을 현관 내 보관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현대건설은 H-클린현관의 기능을 더욱 발전시켜 욕실과의 연계성을 극대화해 탈의와 목욕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H-클린현관은 오는 11월 분양할 강남구 일원대우 아파트 재건축 현장에 처음 적용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 문제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H-클린현관이 외부활동이 많은 가정이나 어린 자녀,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만족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