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분야 전문의 2명·간호사 11명 파견

▲  유근영 국군수도병원장(왼쪽)과 전상훈 분당서울대학교병원장이 지난 1일 분당서울대학교 병원에서 국군 외상센터 진료 시범사업 개시식을 진행하고 있다. ⓒ 국방부
▲ 유근영 국군수도병원장(왼쪽)과 전상훈 분당서울대학교병원장이 지난 1일 분당서울대학교 병원에서 국군 외상센터 진료 시범사업 개시식을 진행하고 있다. ⓒ 국방부

분당서울대병원 의료진이 국군수도병원에 파견돼 2019년 말까지 진료활동을 펼친다.

국군수도병원은 2일 분당서울대병원 의료진과 협력해 군과 민간의 외상환자를 진료·수술하는 시범사업을 2019년 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범사업은 2020년 개원 예정인 국군외상센터의 민·군 협력운영을 사전 준비하기 위한 것이다.

분당서울대병원의 외상분야 전문의사 2명과 간호사 11명이 국군수도병원에 파견돼 외상환자를 치료하게 된다.

이 센터는 2020년 국군수도병원 내에서 문을 연다.

유근영 국군수도병원 병원장은 "시범사업은 건립중인 국군외상센터가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민·군 협업으로 중증외상진료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군 의료와 민간 우수 진료역량이 잘 어우러져 국군외상센터가 국내 최고 외상센터가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전상훈 분당서울대병원 병원장은 "국군외상센터의 개원은 국민을 위한 진료 기반시설이 확대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은 최상의 협력 관계를 구축해 국군외상센터가 성공적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