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왼쪽), 이재욱 카카오엠 대표. ⓒ 서울관광재단
▲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왼쪽), 이재욱 카카오엠 대표. ⓒ 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은 22일 카카오M과 한류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상품개발과 홍보마케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한류 활성화 및 K-팝 등 국내 음악 산업을 연계한 마케팅 협업을 추진하고 서울의 축제와 이벤트, 다양한 관광자원 등과 연계한 한류상품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다각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서울의 대표적인 K-팝 축제인 멜론뮤직어워드(MMA) 등 카카오M이 주최하는 공연과 주요행사를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시의 해외 협력여행사에 관련 상품의 개발과 홍보를 독려하고 카카오M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좌석 등을 지원한다.

서울관광재단과 카카오M은 지난해 동남아 5개국과 일본, 중국 등지의 9개 협력여행사를 대상으로 멜론뮤직어워드 상품 구성을 지원해 총 840명의 관광객을 유치했다.

올해는 시장 다변화와 고품격 서울관광상품의 확산 등을 목표로 지난 5월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신규로 체결한 10개국 13개 여행사로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은 동남아 7개 지역과 러시아, 인도, 몽골의 협력여행사와 핫라인(연락체계)을 구축하고 한류 문화체험 상품과 서울의 대표 관광자원을 활용한 고품질 관광상품의 개발을 지원한다.

이재성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카카오M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류 콘텐츠산업과 관광산업의 융합을 통한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며 "여러 산업 분야와 협업해 서울만의 특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효과적인 공동 마케팅을 시도하는 등 서울형 관광 콘텐츠의 확충과 관련 업계 상생에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