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은 앞으로 연간 4000편의 '디지털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15일 밝혔다.

'Z세대'로 대변되는 젊은 층의 영상 시청 행태 변화에 발맞춰 tvN의 '흥베이커리', 엠넷의 'M2', 스타일 채널의 '스튜디오 온스타일', 영화 채널의 '뭅뭅', 다이아TV의 '스튜디오 다이알' 등 디지털 전문 스튜디오를 통해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겠다는 것이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지난해 9월 발표한 'N스크린 시청행태 조사'에 따르면 1개월 내 한 번이라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영상을 시청한 '순이용자비율'은 94.38%였다. 모든 연령대에서 90% 이상의 높은 영상 이용률을 보였으며, 특히 13~19세 이용률이 96.34%로 가장 높았다. 13~19세는 동영상 이용시간이 월평균 726.84분으로, 전체 스마트폰 이용 비율의 10.36%를 동영상 시청에 할애했다.

tvN이 지난 달 25일 론칭한 '흥베이커리'는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이미 280만명에 달하는 구독자 수를 확보했다.

CJ E&M 관계자는 "CJ E&M의 완성도 높은 디지털 콘텐츠에 향후 CJ오쇼핑과의 합병을 통해 커머스 역량까지 결합된다면 광고, 브랜디드 콘텐츠, 커머스 등으로 수익 모델이 다변화되며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콘텐츠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