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우푸디 대만 바이웨이 여행사 크루즈팀 매니저 (왼쪽부터), 린겅위 Costa크루즈사 세일즈매니저 , 김갑수 부산관광공사 마케팅본부장, 전동현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장  ⓒ 한국관광공사
▲ 리우푸디 대만 바이웨이 여행사 크루즈팀 매니저 (왼쪽부터), 린겅위 Costa크루즈사 세일즈매니저 , 김갑수 부산관광공사 마케팅본부장, 전동현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장 ⓒ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최근 성장하는 대만의 크루즈관광 시장을 겨냥해 부산관광공사와 공동으로 비행기와 배를 이용하는 '플라이·앤·크루즈'(Fly &Cruise) 상품을 개발해 대만에서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상품은 부산에서 처음 출발하는 코스타 네오로만티카호를 타고 일본 후쿠오카와 아오모리 등을 거쳐 부산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며 8월 24일까지 총 11회에 걸쳐 6개의 항로로 운항할 예정이다.

그동안 크루즈가 인천이나 부산에서 출발한 적은 간간이 있었으나 이번처럼 본격적인 플라이·앤·크루즈로 시도되는 것은 처음이다.

관광공사는 특히 국내 기항지 추가와 방한 시장 확대를 위해 국내 항을 모항으로 하는 상품개발이 필수라는 점에서 이번 시도는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정진수 한국관광공사 테마상품팀장은 "28일에 일본, 대만, 홍콩 등 크루즈선사와 여행사, 파워블로거 등이 참가한 가운데 크루즈 트래블마트를 서울에서 개최 예정"이라며 "향후 문체부, 해수부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동남아 지역을 대상으로 한 플라이·앤·크루즈 상품개발도 적극적으로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