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겠다.

전남과 경남은 오전까지 구름이 많겠고 제주도는 곳에 따라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7.4도, 인천 7.6도, 수원 5.2도, 춘천 3.7도, 강릉 6.3도, 청주 9.1도, 대전 8.5도, 전주 8.3도, 광주 9.4도, 제주 13.1도, 대구 8.9도, 부산 11.1도, 울산 9.5도, 창원 10.4도 등이다.

낮 최고 기온은 15∼22도로 예보됐다.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날씨가 이어지고 평년과 기온이 비슷하겠으나 내륙 일부 지역에서는 일교차가 15도 안팎까지 벌어질 수 있어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과 인천·경기 남부·충청권에서 '나쁨' 수준을, 그 밖의 권역에서는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보여 외출할 때 마스크를 챙기는 게 좋겠다.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전북·제주권에서도 오전 한때 미세먼지가 짙게 나타날 수 있다.

밤사이 기온이 떨어지면서 중부 내륙 일부 지역에서는 아침에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중부 내륙과 전북 내륙, 경북 내륙 등에서는 안개가 곳곳에 끼고 낮 동안 옅은 안개가 있을 수 있어 운전할 때 시야 확보에 유념해야 한다.

당분간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겠으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주의해달라고 기상청은 전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