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3.0 우수사례 주제로 웹툰 공모전 개최

행정자치부는 28일부터 5월 27일까지 정부3.0 우수사례를 주제로 한 '정부3.0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정부3.0 홈페이지(www.gov30.go.kr)에 소개된 정부3.0 우수사례 30건 중에서 주제를 골라 쉽고 재미있게 웹툰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제시된 우수사례는 더욱 편리해진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안전한 산행을 돕는 국립공원관리공단의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 영문성명 및 연락처만 기재한 간편서식을 신분증과 함께 제출하면 완료되는 외교부의 '여권발급 간소화' 등이다.

웹툰 접수는 28일부터 5월 27일까지 9주 동안 진행되며 이메일(gov30@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 중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종합평가 점수에 따라 3개 작품을 뽑아 시상한다.

1등에게는 행정자치부장관상과 100만원 상당의 부상, 2등은 행정자치부장관상과 30만원 상당의 부상, 3등에게는 행정자치부장관상과 2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정부3.0 홍보관(서울 상암동 지역정보개발원 등) 및 정부3.0  온라인 매체(홈페이지, 페이스북, 웹진 등)를 통해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전성태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이번 웹툰 공모전은 국민에게 유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향하는 정부3.0 우수사례를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즐기는 마음으로 참여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